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이 세상에서 가장 게으른 농사꾼 이야기

    제목 : 이 세상에서 가장 게으른 농사꾼 이야기
  • 저자 : 이영문
  • 등록일 : 2002-09-07
  • 출판사 : 양문출판
  • 출판일 :
  • 공급사 : 북토피아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798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20세기 한국톱 10 <현대 농업 100년사 10대 사건> 중 3위 선정!


KBS 1TV '20세기 한국 톱 10' 에서는 <현대 농업 100년사 10대 사건>'태평농법'3위로 선정했다. 또한 KBS환경스페셜 <논, 자연으로 돌아가다>에서 지난 1년동안 밀착취재한 '태평농법'을 황폐화된 논과 자연을 살리는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 프로에서는 자연에 맡겨 놓은 땅이 살아나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으며, 일본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태평농법을 근거로 그 성과를 입증, 농업기술에 있어 세계 제일임을 자랑스럽게 알렸다.

이 세상에서 가장 게으른 농부!

그러나 그의 논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벼 앞에선 그의 게으름은 언제나 당당하다.



모든 동식물이 자연의 섭리에 의해 공생하고, 미생물이 살고 죽기를 반복하면서 만들어놓은 무기물을 먹고 튼튼하게 뿌리를 내리는 벼, 모를 심지도 않고 쟁기질도 써레질도 않고 농약과 비료도 치지 않는 그의 논은 여느 논과 다름없이 가을이면 벼 이삭이 노랗게 잘도 익어간다.



이영문! 그는 땅과 자연에서 모든 것을 배웠다.

우리 땅에 맞는 농기계를 만들려는 시도에서 시작된 농사에 대한 관심은 '미친놈' 소리를 들어가면서도 우리의 척박한 농업환경을 개선해 보려는 의지로 나타났고 그 노력으로 '태평농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이제 자연을 통해 얻은 것을 온전히 자연에게 돌려주고자 하는 것이 이영문의 작은 바람이다.

저자 소개

이영문(저자) : 1954년 경남 사천에서 태어난 이영문은 땅과 자연에서 모든 것을 배웠다. 우리 땅에 맞는 농기계를 만들려는 시도에서 시작된 농사에 대한 관심은 '미친놈' 소리를 들어가면서도 우리의 척박한 농업환경을 개선해 보려는 의지로 나타났고 그 노력으로 태평농법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그는 현재 3만 6천여 평의 농사를 혼자 지으면서도 끊임없는 연구와 강연을 통해 태평농법을 보급하기에 여념이 없다. 이제 자연을 통해 얻은 것을 온전히 자연에게 돌려주고자 하는 것이 이영문의 작은 바람이다. 그러니 앞으로도 이영문의 인간과 자연에 대한 연구와 노력은 계속 될 것이다. 1999년에 태평농법을 소개한 책 <모든 것은 흙 속에 있다> (양문)를 펴낸 바 있다.

목차

게으른 농사꾼의 자연 이야기 게으른 농부, 부지런한 자연 수리 없는 하늘에선 까치가 왕 요 이쁜 청개구리! 날짜 속에 숨은 비밀 작고 보잘것없는 것이 세상을 이룬다 어머니와 박속 이야기 굴뚝 연기 속에 과학이 있다 옛사람의 지혜를 배우다 똑같은 것은 싫다 공기 좋고 물 맑은 농촌 만들기 자연과 기계가 함께 여는 미래 게으른 농사꾼의 흙 이야기 자연, 최고의 항생제 흙은 말기 암에 시달리다 썩은 동아줄을 잡은 농촌 절대로 논을 갈지 않는 농부 식물은 무얼 먹고 살까? 유기농법 유감 말을 끌고 싶은 농부 게으른 농사꾼의 농사 이야기 태평하게, 그러나 부지런히 나는 가을부터 농사를 시작한다 벼는 왜 말립니까 알다가도 모를 논두렁콩의 조화속 될성부른 나무는 씨앗부터 알아본다 어둠 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 채소 궁합 맞추기 이식수술은 이제 그만 고구마꽃은 다 어디로 갔을까 잃어버린 종자를 찾아서 토종이 변하고 있다 소비자가 짓는 농사 글을 마치며 부록 - 태평농법의 이해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